◆ Three phases of Call (http://www.ict4lt.org/en/warschauer.htm)
- Behavioristic CALL
- Communicative CALL
- Integrative CALL
◆ Observing several best educational sites
- Edunet(www.edunet4u.net)http://www.edunet4u.net - 대체적으로 정돈이 잘 되어있지만 레벨별로 다른 교육청이 만들어 레벨별 학습진행에 대한 의문이 들었음.
- ‘천재 e-class CDROM’ - Learner-centred 보다 다소 Teacher-centred 같은 느낌을 받았다. 학습자의 자율적 학습에 도움이 된다기 보다 교실 학습상황에서 선생님이 Teaching assistant 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었다.
- Genekids (ID:yunainna PW: 0302) - 회화, 생활 속 이야기나 동화 등의 콘텐츠, 파닉스 놀이 등의 큰 카데고리속에 맞는 교육내용을 선택할 수 있었는 데 흥미유발을 하기 쉬운 테마로 구성이 되어 있음. 등장인물이 현실성이 다소 떨어지나 아이들은 좋아할 수 있는 요소가 됨. 하지만 이 사이트의 가장 큰 단점은 학습자가 할 수 있는 학습행동이 없다는 것.
- 정철사이버엔진Credue Cyber University(http://cyber.jungchul.com) : 성인학습자를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, 디자인과 구성은 문안함
- Credu (http://www.credu.com) : 이 사이트 또한 성인학습자를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. 내용과 디자인 구성 문안
In each site, there were many links to academic subjects and to games and activities, in class I tried to classify the site into the pedagogical view such as Behavioristic, Communicative, or Integrative CALL, but it wan't easier than I expected.
◆ Discusstion topic : Mutimedia education that I have experienced
In 2008-2009. as an after-school programme teacher and regular English teacher at an elementary school
방과 후 영어수업 : 초등 ‘ Let's go ’ series CD-ROM (컴퓨터, 노래, 음성파일 시스템 정도로만 사용)
초등학교 정규수업 : 초등학교 정규 영어수업을 할 땐 무척 재미있었다. 일단 ‘초등학교 정규 수업용 CD’가 있어서 컴퓨터와 TV를 연결시켜서 같이 병행할 수 있었다. 그리고 ‘티나라’라는 사이트가 있어 왠만한 수업용 자료는 여기서 다 이용이 가능했다.
교생시절 : 교생을 할 때 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를 갔다. 학교가 연구수업을 많이 하는 곳이라 그런지 고등학교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‘영어전용강의실’이 구축되어 있었다. 이 영어전용 강의실은 대학 멀티미디어 강의실처럼 멀티미디어 수업이 가능했는데 교사의 역량에 따라 활용도는 크게 좌우되는 것 같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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